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책 부동산

강서구 3단계 서울 코로나 에어로빅 총정리

반응형

강서구 3단계 서울 코로나 에어로빅 총정리 

강서구 3단계 서울 코로나 에어로빅 총정리

실시간에 강서구3단계가 떡하니 깜짝 놀랬다. 강서구가 심하긴 심한가봅니다. 

어제부터 아이들 어린이집이랑 유치원안보내고 있기는 한데 또 언제까지 일지 걱정입니다. 다들 조심 하세요!!!

구립도서관서 실수로 2단계를 3단계로 오타를 내서 저런걸 붙인걸 어떤분이 찍어서 인터넷에 올렸다가 잘못 소문이 난거래요. 정정했다.

25일 하루 동안 서울 강서구 에어로빅 학원에서 확진자가 48명이 발생한 가운데 강서구의 한 도서관에서 잘못된 문자를 보내 주민들이 불안을 호소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난리죠. 


이날 강서구 소재의 한 도서관에서 '강서구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라며 전면휴관을 한다는 안내 문자를 보내면서 주민 문의가 빗발쳤다.

주민들은 '서울 다른 지역 말고 강서구만 거리두기 3단계를 실시하느냐', '진짜 3단계가 맞느냐' 등의 민원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 누리꾼은 "하루에만 확진자 48명이 발생했는데 왜 강서구 주민인 나한테는 문자 한통도 안 오느냐"

"확진자 동선도 개인정보 때문에 알려줄 수 없다 하고 방역과 주민 안전에는 관심이 없는 것 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해당 도서관은 정정문자를 보내 '사회적거리두기 강화차원에서 발송된 문자다. 잘못된 공지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해당 정정문자를 받지 못한 구민도 있어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한편, 현재 강서구는 서울의 다른 자치구와 동일하게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4일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 중이다. 

서울 강서구 A댄스에서 에어로빅 수강생, 강사 등 50여명이 무더기 확진 판정을 받았다.

에어로빅 학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터지면서 강서구에서는 25일 하루새 감염자가 70명이나 나왔다.

 

서울시의 오후 6시 기준 집계에는 A댄스 관련 집단감염이 반영되지 않아 최소 176명에서 최대 200명을 넘어설 가능성도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기존과 동일한 2단계이고, 방역만 3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안내하는 과정에서 일부 기관이 표기를 잘못한 것이다. 

 

겨울철 코로나 2차 유행이 올 거란 말은 들었는데 이렇게 빨리 와버릴줄은 예상 밖이네요. 

강서구는 내일부터 3단계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나오지 않아서 정확하게 말씀을 드리긴 어렵습니다. 

그래도 이정도 확진자 추세면 강서구는 3단계로 격상하는게 선제 대응으로 맞을것 같고, 정말 모두가 함께 조심해야 될 시기입니다. 

강서구 확진자, 강서구 3단계, 강서구 확진자 동선, 강서구청, 강서구 확진자 병원, 강서구 에어로빅, 강서구 에어로빅 학원, 강서구 코로나, 강서구 코로나 3단계, 5사단 코로나, 5사단 신병교육대

연관 컨텐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코로나 2.5단계 기준 학원 학교

수도권 코로나2단계

코로나 벌금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신청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