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책 부동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학원 pc방 결혼식 독서실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학원 pc방 결혼식 독서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학원 pc방 결혼식 독서실

서울 강서구가 지역 내 에어로빅학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매뉴얼을 적용한다. 

서울 강서구는 이번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구 주관 회의와 행사를 비롯해 감염 발생 위험이 높은 체육시설, 문화시설, 복지시설 등 각종 공공시설은 운영을 전면 중단한다.

다만 민간시설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유지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학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pc방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결혼식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독서실 

 

3단계는 아시는 것처럼 전국 대유행 단계입니다. 전국 주평균 일일 확진자 800~1000명 이상, 2.5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 격상시 60대 이상 신규확진자 비율, 중증환자 병상수용능력 등 중요하게 고려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학원

교습소 포함되고 독서실 제외한 학원을 말합니다. 구분은 실내 체육시설. 집합금지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pc방

pc방 또한 2단계 2.5단계와 달리 집합금지로 문을 닫습니다. 

코로나 3단계 결혼식

집합금지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중점관리시설 대상 단계별 방역 조치

■ 일반관리시설 대상 단계별 방역 조치

3단계 대부분은 집합금지 라고 보시면 맞습니다.

 

정부가 11월 17일 수도권 지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에서 1.5단계로 격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11월 19일 0시를 기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1.5단계로 격상되며, 다만 인천의 경우 1.5단계 격상을 11월 23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한편, 
1.5단계가 되면 식당·카페·결혼식장 등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 입장 인원이 제한되고, 종교활동이나 스포츠경기 관람 인원도 30% 이내로 줄어든다.

주요 방역조치. 2. 일상 및 사회경제적 활동(출처: 보건복지부)

■ 단계별 마스크 착용 의무 및 과태료 부과 방안


■ 단계별 직장 근무 방역관리 방안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고 있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11월 24일 0시부터 2단계로 격상하기로 했다.

또 최근 확진자가 빠르게 늘어난 광주 및 전북·전남 등 호남권에 대해서는 1.5단계로 올리기로 했다.

 

■ 단계별 등교 원칙

이번 조치는 12월 7일 밤 12시까지 2주간 적용된다. 

특히 수도권의 경우 앞서 11월 19일 1.5단계로 올린 지 불과 사흘 만에 2단계로 추가 격상 방침을 발표한 것이다. 

정부는 당초 1.5단계를 2주간 적용하기로 했으나 최근 신규 확진자가 5일 연속 300명대로 나오는 등 예상보다 '3차 유행'이 빨리 진행되자 서둘러 2단계 상향을 결정했다. 

■ 종교활동 대상 단계별 방역 조치

서울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11월 24일부터 연말까지를 '천만시민 긴급 멈춤 기간'으로 정하고 사실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방역 조치를 하기로 했다.

이 기간 중에 서울시는 집단감염이 빈발했던 10대 중요시설에 대한 서울형 정밀방역을 시행한다.

 

서울시는 10대 시설에 대한 감염 취약요인을 분석하고 맞춤형 방역 조치를 추가함으로써, 감염위험도를 실질적으로 낮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연관 컨텐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코로나 2.5단계 기준 학원 학교

수도권 코로나2단계

코로나 벌금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신청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