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배달의 민족 사용가능한가요? 농협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을 받았는데 농협 재난지원금 가맹점으로 배달의 민족 어플 안에서 체크카드 결제하면 자동으로 지역화폐가 결제되는건가요?
추가적으로 사용처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사용처는 주민등록 거주지 내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입니다. 경기도 내 질문자님 거주 시,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경기도 모든 지역이 아닙니다. 또한 아래 상황에 따라 사용처가 다릅니다.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 하나 체크카드로 승인이 되었어요. 세대주가 경기도 시흥인데, 경기도 평택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할까요? 배달의 민족을 시켜서 먹으려고 하는데, 사용이 가능하면 앱으로 결제가 아니라 만나서 결제를 하면 재난지원금이 사용이 되었다고 문자가 오는 형식인가요?
정부 재난지원금 배달의 민족!! ... 그거 배달의 민족에서 쓸 수 있나요?? 그 경기도에서 주는 거랑 시에서 주는 10만원씩 받는 건 자기가 사는 지역에서만 쓸 수 있다고 아는데 저기 위에 쓴 정부재난지원금은 경기도
만나서 현장결제면 가능합니다 근데 그것도 배민 라이더가 오는거면 불가합니다 미리 문의해보셔야해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인데,
재난지원금을 배달의민족 앱에서
바로 결제를 할 경우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미 지난해 지급된 재난지원금도
배달의민족 앱에서 바로 결제는 불가했으며,
그 이유는 결제 시스템 때문이다.
고객이 배달의민족 앱에서 바로 결제를 할 경우
결제한 금액은 카드사 > 배달의민족 > 음식점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 결제 내역을 확인하면,
(주)우아한형제들에서 결제를 한 것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반면에 고객이 만나서 카드 결제를 할 경우
결제한 금액은 카드사 > 음식점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카드 결제 내역을 확인하면,
주문한 음식점 이름이 보입니다.
결국 이번에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재난지원금을 배달의민족에서 사용하려면
만나서 카드 결제를 하면 됩니다.
경기도 공공 배달 앱 '배달특급'의 경우
어떤 것으로 재난지원금을 받는지에 따라
사용 여부가 다르다.
경기지역화폐카드로 받았을 경우에는
배달특급에서 선결제를 하거나
만나서 카드 결제를 하더라도
사용할 수 있지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을 받았을 경우에는
배달특급에서 선결제는 사용 불가하며
만나서 카드 결제만 사용 가능합니다.
돈낭비를 조금이라도 막고 싶다면 선불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을 고르는 편이 적절하다. 신용·체크카드의 단점은 사용처에서 쓰고 있는지 바로 확인이 어렵다는 점이다. 평소 결제 승인 문자가 오도록 등록해놓지 않았다면 재난지원금에서 결제가 된 건지 확인이 안 된다. 자신은 사용처인 줄 알고 돈을 썼는데, 알고 보니 사용처가 아니어서 ‘생돈’이 나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의미다. 선불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은 사용처가 아니면 결제가 안 되기 때문에 ‘생돈’을 쓸지도 모른단 걱정을 안 해도 된다.
사용처를 감안하면 신용·체크카드나 선불카드가 지역사랑상품권보다 낫다. 아직 정해지지 않은 지자체도 있지만 지역사랑상품권은 거주하는 기초 지자체에서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신용·체크카드와 선불카드는 광역 지자체 단위로 소비할 수 있다. 체크카드에 잔액이 없어도 쓸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와 선불카드는 배달의민족 등 배달 앱에서도 결제방식을 ‘현장결제’로 골라서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