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체국 등기번호 송장번호 모를때 조회 방법

우체국 등기번호 송장번호 모를때 조회 방법

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과거보다 택배 물량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2.5단계되면서 카페 또한 포장 배달만 하고 있고 3단계에서는 음식점 취식도 금지하는 내용으로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이럴때 더욱 빛을 발하는 것이 택배 서비스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수 많은 택배사 중에서 우체국 택배 등기번호 조회 방법을 알아볼께요. 

전국에서 사용하는 택배가 바로 우체국택배인데요. 택배를 보내고 등기번호, 송장번호를 공유해 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택배 상자가 언제 오는지 어디쯤 오고 있는지 정말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등기우편 또한 검색을 해볼 수 있어 좋습니다. 

목록
우체국 등기번호 접속방법
국내우편(등기/택배) 배송조회

배송조회 로그인 필수

우체국 등기번호 접속방법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우체국" 검색하고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고 메뉴 중 우체국택배 > 배달조회 코너로 들어갑니다. 

국내우편 등기 및 택배 배송 조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우체국 등기번호 or 택배 송장번호를 모를 때 조회가 가능합니다. 오른쪽 탭의 전화번호 / 영수증 번호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내우편(등기/택배) 배송조회

배송조회 로그인 필수

아래 화면은 로그인을 했을때 볼 수 있고, 로그인 상태가 아니면 넘어가지 않습니다. 

전화번호 / 영수증번호를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보내는 분 / 받는 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회원이름이 회원가입시 입력한 이름으로 고정되며 자신이 받는 분이거나 자신이 보내는 분일때만 가능합니다. 택배배송에 입력된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해당 방법은 우체국 택배 등기번호 송장번호 모를 때 조회가 바로 가능합니다.

더 간단하게 운송장번호 통해서 네이버 검색창에 "배송조회" 검색하고 입력해서 심플하게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배송위치 이동 경로 등을 실시간으로 보실려면 각 택배사 사이트로 들어가서 상세 조회를 해보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