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조건 변경 관련 Q&A
Q1: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의 거치 기간이나 상환 기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kosaf.go.kr) 또는 모바일 앱에서 조건 변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로그인 > 학자금대출 > 학자금뱅킹 >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 조건변경 > 신청
* 모바일 앱: 메뉴(三) >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 학자금상환조건변경 > 조건변경신청
Q2: 대출 기간 변경은 몇 번까지 가능한가요?
A: 대출 계좌당 대출 기간 변경은 2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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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대출 계좌의 납입일에도 조건 변경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아니요, 대출 계좌의 납입일에는 조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Q4: 거치 기간 연장을 신청하려면 언제까지 해야 당월 납입일에 반영되나요?
A: 거치/상환 기간 연장은 납입일 2영업일 전까지 신청하고, 납입일 1영업일 전까지 약정이 완료되어야 당월에 반영됩니다.
Q5: 거치 기간이 이미 종료된 대출 계좌도 거치 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A: 아니요, 거치 기간이 종료된 대출 계좌는 거치 기간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Q6: 대출 기간은 무한정 연장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대출 기간 연장은 최대 거치 기간 및 상환 기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Q7: 조건 변경 신청 후 진행 상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약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로그인 > 학자금대출 > 학자금뱅킹 >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 조건변경 > 현황조회
* 모바일 앱: 메뉴(三) >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 학자금상환조건변경 > 조건변경현황조회
Q8: 조건 변경 신청 및 약정은 언제든지 가능한가요?
A: 아니요, 조건 변경 신청 및 약정 이용 가능 시간은 영업일 기준 9:00부터 21:00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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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9: 한국장학재단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때 상담받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A: 네, 한국장학재단은 24시간 상담 가능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상담(챗봇 채팅) 바로가기: https://www.kosaf.go.kr/chat/client/chatbot.html
한국장학재단 희망봇
상담이력은 최근 1개월 까지만 저장됩니다.
www.kosaf.go.kr
* 홈페이지: 고객센터 > 질문있어요 > 온라인 상담
* 모바일 앱: 왼쪽 상단 메뉴(≡) > 고객센터 > 온라인상담 > 하단의 '온라인 상담 신청'
Q10: 챗봇 상담을 통해 어떤 내용까지 문의할 수 있나요?
A: 챗봇 상담을 통해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인재육성 등 한국장학재단 내 다양한 사업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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