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원격수업용 e학습터 사용 방법

원격수업용 e학습터 사용 방법

초중고교 새 학기 개학 첫날, 원격수업용 e학습터에 접속 오류가 발생하면서 일부 학교에서 학생과 교사들이 혼란을 겪었습니다.

e학습터는 EBS 온라인클래스와 함께 공공 학습관리시스템(LMS)으로, 일부 학교들은 줌(zoom)과 같은 해외 민간 플랫폼 대신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 도입됐습니다.

e학습터  시작하기

원격수업 확인하기

 

cls.edunet.net

e학습터 :: 홈

17개 시도 통합 초,중등 온라인 학습 서비스. 2015개정교육과정 콘텐츠, 평가문항등 제공.

 


하지만 개학 첫날 원격 수업을 앞두고 e학습터 접속에 오류가 생기면서 일부 학교에는 학생과 학부모의 문의 전화가 폭주하기도 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실 거예요.

온라인 개학으로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원격 수업을 듣고 있으니까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니 분명 가정에서 인쇄를 할 경우가 생길 거예요.

학부모님들을 위해 추천드릴 제품은 'HP Officjet Pro 6978' 모델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담임 교사도 e학습터 접속이 되지 않아 급히 줌 원격수업으로 변경하기도 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e학습터 측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화상수업과 채팅에 대한 기능점검이 끝나 현재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전국의 유치원과 초중고 학교는 2021학년도 새 학기 개학을 했습니다.

 

원격수업용 e학습터 사용 방법

지난해와 달리 올해에는 개학 연기 없이 신학기가 시작되지만, 커로나19 탓에 전교생 전면 등교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유치원생과 초등 1~2학년, 고3만 매일 등교수업을 하고 나머지 학년은 격일이나 격주 등의 방식으로 수업을 합니다.

학교 담임선생님께서 만들어주신 e학습터 (교사발급)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시켜 주실 수 있습니다.

계정을 알려주신 선생님께 연락하여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메이드 온라인 클래스 무제한 수강 서비스

핸드메이드 온라인 클래스 무제한 수강 서비스 핸드메이드 온라인 클래스 무제한 수강 서비스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온라인 취미 클래스 무제한 시청이

1234ddd.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경기도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경기도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도 재난지원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배달 배달의민족 경기재난지원금

1234ddd.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프리랜서 전국민 금액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프리랜서 전국민 금액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프리랜서 전국민 금액 19조5000억원 규모의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 추경안이 국회 심의를 마치는 대로 이

1234ddd.tistory.com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 이렇게 진행됩니다 ‘3·3·3 대책’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 이렇게 진행됩니다 ‘3·3·3 대책’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 이렇게 진행됩니다 ‘3·3·3 대책’ 전 시민 백신접종이라는 전례 없는 도전에 앞서 3단계(접종대상)

1234ddd.tistory.com

 

댓글